본문 바로가기
글/사진

우리가 누릴 수 있는 것들

by 콘데미앙 2025. 7. 16.
반응형

영국 런던 근교의 한 펍 내부. 나무 들보가 드러난 낮은 천장 아래, 술병들이 진열된 바 뒤편 벽에는 둥근 시계가 걸려 있고, 바텐더로 보이는 여성이 어슴푸레한 조명 아래 서 있다.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가 느껴진다.

 

춤추라 누구도 보고 있지 않은듯이

노래하라 아무도 듣지 않는듯이

사랑하라 단 한 번도 상처본적 없는 이 처럼

일하라 돈을 필요치 않은 것 처럼

살아가라 오늘이 마지막 날인듯

 

-알프레드 디 수자 Alfred D'Souza-

 

영국 런던 근교의 한 펍 내부 바 벽면. 나무 들보가 드러난 천장 아래, 다양한 술병들이 진열되어 있으며, 벽에는 둥근 시계와 고풍스러운 흑백 건물 사진 액자가 걸려 있다. 아늑하고 전통적인 영국 펍의 정취가 느껴진다.

 

춤, 노래, 사랑, 일 그리고 삶에 대한 애착, 누린다고 하기엔 너무도 소박하지만, 다시 돌아보면 너무나도 소중한 단어들뿐인 것을.

 

나는 얼마만큼을 누렸고 얼마만큼을 누릴 것인가.

 

영국 런던 근교의 한 펍 내부. 나무 테이블 옆 벤치에 붉은색 상의를 입은 남성이 앉아 있고, 테이블 위에는 맥주잔과 비니, 그리고 케첩병과 양념병이 놓여 있다. 배경에는 유리문 너머로 다른 손님들이 대화를 나누고 있으며, 전체적으로 따뜻하고 조용한 분위기가 감돈다.

 

뭘 그리 고민하고 있소?

 

영국 런던 근교의 전통적인 펍 내부. 낮은 천장에는 두꺼운 나무 들보가 드러나 있고, 따뜻한 조명 아래 손님들이 삼삼오오 모여 대화를 나누고 있다. 왼쪽에는 흰색 패딩을 입은 여성이 서 있고, 전체적으로 아늑하고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풍긴다.

 

다양한 생각과 모습의 저들은 춤, 노래, 사랑, 일 그리고 애착이 넘치는 시간 속에 머물고 있는가.

 

영국 런던 근교의 전통적인 펍 내부. 낮은 천장에는 나무 들보가 드러나 있고, 손님들이 테이블에 앉아 식사와 대화를 즐기고 있다. 앞쪽 테이블 위에는 케첩과 머스타드 병, 냅킨이 놓여 있으며, 따뜻하고 아늑한 조명이 공간을 부드럽게 감싼다.

 

낡아빠진 펍에서, 맥주 한 잔 모셔놓고 고민하고 앉아 있던 그 대머리 인간 생각이 나는구려.

 

2006년 4월 4일


 

What We Can Enjoy

A reflective glimpse into life’s simple joys—dance, song, love, and quiet pub scenes near London—woven with quiet questions and warm nostalgia.

condepark.blogspot.com


 

반응형

' > 사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동상이몽 또는 동병상련?  (0) 2025.07.16
하늘 2  (0) 2025.07.16
우리는 아이들  (0) 2025.07.16
오래된 추억  (0) 2025.07.16
영국 브라이턴의 로열 파빌리온  (0) 2025.07.16
배낭을 내려 놓고 본 풍경  (1) 2025.07.16
그녀가 나를 보았다  (0) 2020.07.25
만리장성에서의 금  (0) 2020.07.12

댓글